재계,'이재용, 신동빈'등 특별사면에 일제히 '환영 '
재계,'이재용, 신동빈'등 특별사면에 일제히 '환영 '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8.1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빈 롯데 회장/롯데그룹 제공
신동빈 롯데 회장/롯데그룹 제공

 

이재용, 신동빈등 광복절 경제인 특별사면에 대해 경영계는 일제히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12일 전국경제인연합회는 "광복절 특별사면을 통해 경제인들이 경영현장에 다시 복귀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것을 크게 환영한다."며 "이번 사면이 우리 경제의 위기극복 및 재도약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반영된 것인 만큼 경제계는 사업보국의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국가경제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논평했다.

아울러 "경제계는 적극적인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며,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을 다짐한다."고 전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도 입장자료를 통해  "경영계는 글로벌 경제 복합 위기와 주요국들의 패권 경쟁 격화로 인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기업인들이 경영일선에 복귀해 국민경제에 헌신할 수 있는 기회를 준 대통령의 특별사면 결정을 적극 환영한다"면서 "이번 사면이 경제 활력 회복을 위한 기업 투자 활성화라는 기업인 사면 본래의 취지 뿐만 아니라, 범국가적 과제인 국민통합을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영계는 적극적인 투자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경제위기 극복과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힘쓰는 한편,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등 국익에 기여하고, 국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