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모다, ‘코스모프로프 우승’으로 대규모 수출 계약 진행
모다모다, ‘코스모프로프 우승’으로 대규모 수출 계약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8.1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모다모다 하반기 신제품 라인업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모다모다 하반기 신제품 라인업

바이오 코스메틱 기업 모다모다(대표 배형진)는 세계 최고 권위 뷰티 시상식 ‘코스모프로프’ 우승 효과로 박람회 3일간 대형 바이어만 100여 팀이 부스를 찾아 이중 글로벌 유통망을 보유한 20여 개사와 후속 계약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세계적인 뷰티 소매 전문 유통사인 ‘HTI 콜렉션’을 포함해 LOTUS, AST SYSTEMS, Uniphar, 내셔널뷰티, 울트라 메디컬스 등 주요 H&B 회사들과 박람회 미팅 이후 계약의 구체적인 내용을 후속 논의하고 있는 모다모다는 계약이 마무리되면 올해안에 약 800만 달러 가량의 제품이 북남미, 동남아시아, UAE 지역에 수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모다모다측에 따르면, HTI 콜렉션은 뷰티 산업 전반에 걸쳐 물류, 소싱, 제조, 마케팅 및 라이선싱 사업을 하는 세계적인 유통사 미국 PCA 그룹의 소매 및 뷰티 전문 채널 담당 자회사다. Uniphar는 유럽에서 가장 큰 제약 유통업체이며 울트라 메디컬스는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를 중심으로 활동하며 중동 지역을 아우르는 대형 제약 유통 회시다. 북미, 중남미, 유럽, 인도, 호주, 중동, 동남아 등 전세계의 바이어들이 모다모다와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모다모다는 지난달 12일부터 3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뷰티 산업 전시회 ‘코스모프로프 노스 아메리카(North America)’에서 세계 최초로 식물의 자연 갈변 현상을 새치 케어에 적용한 메가 히트 제품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와 그 후속작 ‘프로체인지 다크닝 샴푸’ 등 다양한 신상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모다모다의 대표 상품인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는 전 세계 1,170여 개 헤어 브랜드 중 코스모프로프 헤어 부문 최종 파이널 TOP4에 오른데 이어 엄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1위로 선정됐으며 이는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어워드 개최 이래 국내 기업으로서 최초 수상이라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배형진 모다모다 대표는 “글로벌 데뷔 첫 무대에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에서 우승한 것은 모다모다의 잠재력을 글로벌 시장이 인정한 것”이라며 “아름다움과 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은 대륙과 국경의 제한이 없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글로벌 데뷔를 기점으로 수출 확대에 전사적인 역량을 쏟고 헤어 케어 제품 군에서 다양하고 개성 있는 상품을 출시할 것”이라며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제 2의 로레알’, ‘아시아의 로레알’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