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쿠킹베이커리, ‘2022 필리핀 컬리너리 컵’서 전원 수상
세계쿠킹베이커리, ‘2022 필리핀 컬리너리 컵’서 전원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8.1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쿠킹베이커리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필리핀 SMX 컨밴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 필리핀 컬리너리 컵’(2022 Philippine culinary cup)에서 참가자 전원이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1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세계조리사연맹이 공인하는 3대 요리대회 중 하나인 필리핀 컬리너리 컵은 한국과 필리핀을 비롯해 매년 15개국 이상이 참가하며 참여 인원은 1500명에 이른다.

세계쿠킹베이커리 측은 “참가한 요리참가자 중 오상현· 안치헌· 서강민· 전준호· 김태우· 박상현 등 6명은 3관왕에 올랐고 페이스트리 참가자 중 박해림· 박지영· 김현진· 강희지· 한정민은 2관왕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환타지 디저트라이브 부문에서는 박해림(충청대1)이 1위인 금메달, 한정민이 2위를 차지하며 금메달(금천고3), 박지영(충청대1)이 3위에 올라 은메달을 수상했다. 강희지(청주농고2)· 김현진(서원고2)도 은메달을 수상했다. 환타지 디저트라이브 부문은 경연 5분전 참가자들에게 씨크릿 재료가 발표돼 바질과 레몬을 다저트에 활용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비건디저트라이브 부문에서는 김현진(서원고2)이 1위인 금메달, 박지영(충청대1)이 2위를 차지하며 금메달, 박해림(충청대1)과 한정민(금천고3)이 3위에 오르며 각각 은메달을 수상했다. 업체에 따르면, 비건디저트는 설탕을 제외해 건포도로 단맛을 내는 창의적인 레시피가 고득점을 차지했다.

영쉐프챌린지 부문에서는 박상현(충원고3)이 1위에 오르며 금메달을, 오상현(청운대1)이 2위를 차지하며 금메달, 전준호(운호고3)이 3위를 차지하며 은메달, 서강민(청주대성고3)이 동메달을 수상했다.

블랙퍼스트 부문에서는 김태우(우송정보대1)이 금메달, 전준호(운호고3)· 박상현(충원고3)이 은메달을 수상했다. 오상현(청운대1)과 서강민(청주대성고3)이 동메달을 차지했다. 드림팀 챌린지 부문에서는 안치헌(충청대1)· 임규빈(충청대1)· 강희지(청주농고2)가 동메달을 수상했다.

포크라이브 부문에서는 오상현(청운대1)· 전준호(운호고3)· 박상현(충원고3)이 각각 은메달을 수상했고 안치헌(충청대1)· 서강민(청주대성고3)· 김태우(우송정보대1)이 동메달을 차지했다. 비프라이브 부문에서는 김태우와 안치헌이 동메달을 수상했다.

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박해림은 “국제 대회는 처음이라 긴장됐지만 국내 대회와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 더 넓은 무대에 나가기 위해 도전하고 더욱 열심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