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상온 멸균팩 포장 제조사 SIG, ‘에버그린 아시아’인수 완료 
식음료 상온 멸균팩 포장 제조사 SIG, ‘에버그린 아시아’인수 완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8.09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G 제공

글로벌 식음료 상온 멸균팩 포장 제조사 에스아이지 그룹(SIG Group 이하 ‘SIG’)은 팩티브 에버그린(Pactiv Evergreen Inc.)의 아시아 태평양 냉장 카톤팩 사업부인 에버그린 아시아 (Evergreen Asia) 인수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SIG 측은 지난 1월 유제품 및 비탄산 청량 음료를 포함한 신선 냉장 부문에서 충전 기계, 상자, 마개 및 애프터 서비스 공급업체인 에버그린 아시아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업체에 따르면, 에버그린 아시아는 중국과 한국 및 대만에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2021년 12월 31일로 종료되는 2021년 한 해 동안 약 1억 3,500만 유로의 매출과 약 2,400만 유로의 세전영업현금(EBITDA)을 창출했다.

SIG 관계자는 “이번 인수는 특히 냉장 우유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아시아, 특히 중국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에버그린 아시아(Evergreen Asia)의 인수를 통해 국내 유업체 및 기존 고객 관계를 더욱 확장하고 국내 시장에서 지역 상황에 맞춰 신규 고객을 확보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SIG는 연구개발 노하우와 마케팅 전문성을 활용해 이 시장 부문에서 보다 혁신적인 패키징 포맷을 도입할 계획이다.

SIG 아시아 태평양 북부지역(Asia Pacific North) 총책임자인 리동 판(Lidong Fan) 사장은, “이번 에버그린 아시아의 인수를 통해 향후 냉장 카톤팩 포장 사업 부분에 고객에게 훨씬 더 광범위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에스아이지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포장재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