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진출 인사이트 제공 위한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 개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진출 인사이트 제공 위한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 개최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8.0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 이하 서울센터)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북센터)와 오는 10일 소부장 스타트업 및 테크 스타트업에게 해외진출 인사이트 제공을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는 오는 8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사업의 일환인 ‘2022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글로벌진출)’는 소부장 분야 창업기업들을 위해 글로벌 진출 연계, 활용가능한 전략 제시,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부 행사에서는 컨퍼런스 소개와 함께 ▲KIC 워싱턴DC 문정환 센터장의 ‘소부장 기업의 미국진출 전략’ ▲KOTRA 스타트업지원팀 이정민 팀장의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진입 지원 사업 소개’ ▲한국경제 KED글로벌 박해영 편집장의 ‘한국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과 미디어 활용 전략’ ▲한국무역협회 박필재 실장의 ‘혁신기술 해외현지 PoC 추진배경 및 성공사례’ ▲지평관세법인 김규인 관세사의 ‘WTO플랫폼인 Trade Map 활용 및 글로벌 진출사례’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스트라티오코리아 이제형 대표의 '센서 파운드리 및 적외선 반도체 센서 사업이야기' ▲에이제이투 김유정 부대표의 '소부장 혁신! 홍채인식 전용 광학부품 개발로 글로벌 시장 진출' ▲메디픽셀 송교석 대표의 '의료기기 스타트업 메디픽셀의 글로벌 기업 투자 유치 및 파트너십 사례' ▲링크플로우 공기환 매니저의 '에릭슨 ‘Startup 5G 프로그램’ 과의 협업 사례 소개' ▲스템덴 장일호 대표의 '치과분야 바이오 기업의 미국시장 진출 도전기' ▲크리모 박준호 대표의 ‘5G mmWave 글로벌 시장 진출 사례’ 강연이 이루어진다.

1부와 2부에 각각 진행되는 토크콘서트는 해외진출을 준비 중인 창업기업을 위해 '글로벌 해외진출 성공전략'과 '글로벌 해외진출 사례공유'를 주제로 생생한 정보를 공유한다.

센터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소부장 스타트업 100 사업에 선정되었던 크리모는 5G mmW(마이크로웨이브) 안테나 전문 기업으로 올 3월 메타버스 서비스에 최적화한 360° 커버리지 제공 안테나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으며 이번 컨퍼런스에서 5G mmW(마이크로웨이브)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정과 노하우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울센터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담당 조소희 매니저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지만 접근 방법과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들이 많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테크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이미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성과를 내고있는 선배기업들의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서 해외시장 진출에 첫 걸음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0년에 시작된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은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기술자립도 제고와 대·중견기업의 수요 소재·부품에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이다. 매년 20개사를 육성하여 최대 2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기술 역량에 따른 교육, 멘토링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2020년부터 2021년까지 권역별 6개의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원했으며, 2022년부터 서울센터가 경북센터와 주관기관으로 소부장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