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풀엑스, 클래스101에 온라인 스포츠테이핑 강좌 론칭
파워풀엑스, 클래스101에 온라인 스포츠테이핑 강좌 론칭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7.2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풀엑스 제공

프리컷 스포츠테이프 ‘메디핑’ 제조 및 유통 기업 ㈜파워풀엑스는 산하 비영리 교육법인 (사)국제 스포츠 퍼포먼스랩(이하 ISPL, International Sports Performance Lab)이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에 ‘일상 속 불편한 증상을 10초만에 해결하는 스포츠 테이핑’ 강좌를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클래스101 스포츠 테이핑 클래스로 수강 신청 시 할인쿠폰이 제공되어 저렴한 가격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국내 스포츠 크림 리딩제품 ‘리커버리 크림’을 통해 스포츠와 뷰티 산업의 성공적인 융복합을 이뤄낸 파워풀엑스는 스포츠와 헬스케어 산업의 융합으로 프리컷 메디컬 스포츠 테이프 ‘메디핑’을 출시하여 수입제품에 의존하던 스포츠 테이프의 국산화에 기여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파워풀엑스 측은 “메디핑 교육사업을 운영하며 전문가가 아닌 누구나 쉽게 붙일 수 있는 테이핑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며, “2020년부터 1100여명이 파워풀엑스의 스포츠 테이핑 교육을 수료했고 <메디북>, <메디파워>를 출간하여 메디핑 교육 교재로 활용하였다. 실습 중심의 테이핑 교육과 실습 키트, 교재 등을 연계한 입체적인 교육 구성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스포츠테이핑 인력을 육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업체에 따르면, 올해 1월 파워풀엑스는 기업 산하의 비영리 법인으로 ISPL을 창립하며 보다 더 적극적인 메디핑 연계 사업을 진행할 것을 예고했다. 특히 파워풀엑스에서 스포츠테이핑 교육 및 제품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안도혁 선임연구원을 중심으로 동국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원주고등학교 등 오프라인 위주의 테이핑 교육을 진행하며 스포츠와 교육 산업의 융복합을 성공리에 진행해왔다고 설명했다.

메디핑을 비롯한 스포츠테이핑, 운동처방 연구개발을 담당하고 있으며 ISPL 협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파워풀엑스 안도혁 선임연구원은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스포츠 의학을 전공하고 있으며 피트니스 트레이너, 병원 운동치료사, 교육 강사 등 20여년 동안 스포츠 산업에 종사한 경력을 바탕으로 대학교를 비롯한 여러 기관, 협회에서 스포츠 테이핑과 운동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파워풀엑스 관계자는 “박인철대표이사의 4차 산업에 대한 높은 통찰력과 함께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한 온라인 클래스 열풍이 불었고 오프라인 현장 위주로 진행했던 테이핑 교육을 온라인 플랫폼에 론칭하며 신사업모델 구축에 성공했다”며, “파워풀엑스는 이번 테이핑 교육 론칭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파워풀엑스 박인철 대표이사는 “스포츠 산업과 교육 산업, 플랫폼 산업간의 융합을 통해 또 한 번의 패러다임을 펼쳤다는데 이번 클래스 오픈의 의의가 있다”며, “메디핑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더 많은 분들께서 쉽게 테이핑을 접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