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구청년네트워크, 새롭게 탄생한 전국청년교류회 'MZ포럼' 개최
대전서구청년네트워크, 새롭게 탄생한 전국청년교류회 'MZ포럼'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7.2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MZ포럼 전체사진=서청넷 제공

대전서구청년네트워크(이하 서청넷)는 지난 9일 KT인재개발원에서 춘천시 청년청과 함께 제1회 MZ포럼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청넷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50여명이 참여해 참여기구 운영이 활발한 대전, 춘천 양 도시의 청년들의 교류를 위한 합동워크숍을 진행했다. 또한, 기존 정책중심의 전국청년교류회에서 한 단계 나아가 청년문화 중심으로 구성한 MZ포럼은 청년이 직접 주최하고 참여해 적극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을 열었다.

제1회 MZ포럼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한기호 국회의원 △허영 국회의원 △정철호 목원대 교수 겸 대전창업보육협의회 회장의 축전영상과 '리플리히 현악 4중주'팀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포럼 1부 순서에서는 △김진영 춘천시청년청 명예청년청장 △김정우 청춘정거장 센터장 △정해윤 대전서구청년네트워크 회장의 사례발표와 강연이 이루어졌다.

2부에는 대전 댄스팀 'D.A.P'와 로컬아티스트 싱잉랩퍼 'D.EL'의 공연과 함께, 서청넷 운영진이 직접 준비한 레크레이션인 오징어게임으로 전체 참여자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본 포럼에 참여한 청년들은 지역 간 청년정책 사례 공유와 청년공연, 레크레이션에 큰 만족감을 표했다.

서청넷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MZ포럼 개최를 예고하며 ‘청년정책’, ‘청년문화’, ‘청년창업’을 주제로 청년이 주인공이 되는 지속가능한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