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하청업체 파업] 尹"기다릴만큼 기다렸다" 노조 "정권 차원 협박"
[대우조선해양 하청업체 파업] 尹"기다릴만큼 기다렸다" 노조 "정권 차원 협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7.1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민주노총 금속노조 제공
자료사진=민주노총 금속노조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대우조선해양 하청 파업 현장에 대해 공권력 투입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노동계가 반발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19일 오전 "국민이나 정부나 다 많이 기다릴 만큼 기다리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고 말해 공권력 투입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다.  

이에 민주노총 전국금속노동조합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이 18일부터 연일 대우조선 하청 노동자 파업에 대한 강공을 주문하고 있다. 장관들을 내세워 노동자를 비난하고, 경찰 헬기를 조선소 위로 날려 공포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정권 차원의 협박이 거제를 조여오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노조는  "대통령이 교섭을 보장하고 뒷받침하지는 못할 망정 공권력 투입을 만지작거리고 있어도, 대통령이 자기 직분을 잊고 검찰총장 노릇한다는 야당의 비난처럼 지금 정부에는 문제를 해결할 인물은 하나도 없고 공안검사 역할을 하는 이들만 가득하다."며 "검찰 공화국의 현실이 노동 현안을 통해 현실로 드러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노조는 이에 서울 용산에 모일 것이라고 전해 자칫 충돌이 예상된다. 

노조는 "산업전환의 문제를 노동자와 함께 풀자는 제안을 잘라먹은 윤석열 정권"이라며 "노정교섭을 부정하고 산업정책에 노동자의 목소리를 담기 거부한 윤석열 정권이다. 정권의 생명은 5년이지만 우리 노동자는 이 땅에서 삶과 노동을 이어가야 하기에, 노동을 배제하고, 노동을 탄압하고, 노동을 부정하는 권력에 총파업이라는 경고장을 날리겠다. 금속노조가 생산할 수 있는 가장 거대한 의지를 만들어 부당한 권력을 온몸으로 저지하겠다."고 투쟁 의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