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비(HOBY)한국본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2022 누구나 탈플라스틱 실천가’ 운영 지원
호비(HOBY)한국본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2022 누구나 탈플라스틱 실천가’ 운영 지원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7.1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비한국본부 제공

호비한국본부(HOBY Korea, 대표: 황현철)는 환경부가 후원, 녹색환경실천본부가 주최하며 녹색환경본부, 한국소프트웨어역량교육협회, 시민연대환경365중앙회가 주관하는 2022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2022 누구나 탈플라스틱 실천가’에서 운영 지원을 맡았다고 12일 밝혔다.

본 활동은 지난 5월을 시작으로 12월까지 활동이 진행될 예정으로 ▲누구나 챌린지 3PR ▲탈플라스틱 교육 ▲내손으로 만드는 교육영상콘텐츠 ▲ 탈플라스틱 실천활동 하이브리드 공모대전으로 구성된다. 자칫 어렵게 생각되는 탈플라스틱, 탄소중립 이슈에 대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우고, 탄소배출의 주범 중 하나인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과 재사용을 실천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개인이 온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챌린지’ 활동과 2명 이상의 팀으로 참여하는 ‘팀 챌린지’ 활동으로 나눠지는 ‘누구나 챌린지 3PR’ 활동은 팀 챌린지의 경우 50개 팀 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등 참가 열기가 뜨겁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탈플라스틱 교육의 경우, 탈플라스틱, 탄소중립 등에 대한 올바른 개념과 지식 전달, 일회용 포장용기, 페트병 등 플라스틱을 줄이고 재사용하며 재활용하는 올바른 방법 등을 환경활동가,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누구나 배울 수 있다.

정기교육에는 이유진 서울대 환경대학원 환경계획학 박사와 쓰레기 박사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의 강연이 7월 23일 예정되어 있다.

‘내 손으로 만드는 교육 영상 콘텐츠’는 탈플라스틱이나 탄소중립 관련 지식, 정보, 실천방법 등을 담은 영상을 제작하는 활동으로, 기획안이 선정된 30팀에게 콘텐츠 제작 지원을 하며, ‘2022 제2회 탈플라스틱 실천활동 하이브리드 공모대전’에서 선정된 최종 15팀에게는 탈플라스틱 실천활동 영상컨텐츠 부문 수상의 영예가 주어진다.

현재 접수 중이며 신청마감은 8월 31일까지로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호비(HOBY)한국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