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청 챗봇 도입 ‘각종 소식 제공’
양구군청 챗봇 도입 ‘각종 소식 제공’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7.1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봇 제공

AI기반 챗봇 서비스 기업 메이크봇(대표 김지웅)은 강원도 양구군 군민의 편리성을 위해 양구군청에 ‘챗봇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11일 밝혔다.

메이크봇 측은 챗봇 내에는 양구군청에 대한 안내와 양구군의 각종 소식, 민원정보, 생활정보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축되었으며, 일상생활에서 놓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고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양구군청은 군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다 함께 양구의 새로운 미래를 건설하고자 참여하고, 구성원 모두의 행복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에 양구군의회, 문화관광, 평생학습관, 일자리지원센터 등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소통 및 정보 제공에 힘쓰고 있다.

또한, 메이크봇은 양구군청에 챗봇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양구군민 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 거주하는 이들에게 양구의 소식과, 유튜브 채널을 연동하여 각종 정보를 확인하고 양구군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카카오톡에서 ‘양구군’을 검색한 뒤 채널 추가를 하면 양구군 및 양구군청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챗봇을 통해 민원, 소식, 생활정보 등을 선택하여 원하는 내용을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다.

메이크봇 김지웅 대표는 “민원신청이나 각종 정보들을 확인할 때 굳이 검색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채널 하나로 신속하게 답을 찾을 수 있어 오히려 챗봇에 대한 인식 및 수요가 사용자에게 높은 편”이라며, “기업이나 군청에게도 챗봇 도입은 스마트한 업무 처리에 탁월하며, 편의성을 띄고 있어 반복되는 업무에 대한 피로도를 낮출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메이크봇은 최근 양구군, 영광군, 예천군 등에 카카오/웹 챗봇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전국 각 지자체의 관광, 민원, 복지, 교육 등에 대한 다양한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지역 민원에 대한 챗봇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전력공사, 한국관광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부동산원, SRT고속철도, 서울주택도시공사 등 다양한 공공 서비스 분야에서 비대면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