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체라, TTA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검사’ 주관사로 2년 연속 선정
알체라, TTA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검사’ 주관사로 2년 연속 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7.1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체라 제공

영상인식 AI 기업 알체라(대표 황영규)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의미적 정확성 검사 용역’ 사업의 검사 주관사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AI 통합 플랫폼 ‘AI 허브’에 업데이트 될 AI 학습용 데이터셋의 품질을 검증하기 위해 진행된다.

알체라 측은 “양질의 AI 학습용 데이터를 구축하고 데이터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인공지능 데이터에 대한 전문지식과 신뢰할 수 있는 검증기관 선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2022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구축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결과물 중 헬스케어를 제외한 모든 데이터 280종에 대한 품질 검증을 수행하게 된다”고 전했다.

각 산업별 154종의 데이터 검증 주관사인 알체라는 나머지 126종은 참여기관으로서 올해 새롭게 만든 대한민국의 AI 학습용 공공 데이터 전체를 검증한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사업을 직접 리드하는 알체라의 ‘데이터사이언스’ 사업본부는 현대, 삼성, SKT 등 글로벌 대기업의 AI 데이터 구축 경험과 함께 지난해 의미적 정확성 검사 100% 수행률을 달성한 바 있다.

알체라 황영규 대표는 “알체라 데이터사이언스는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전문 사업부서로서 대한민국의 고품질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앞으로 AI 학습용 데이터 품질의 기준을 제시해 대한민국이 AI 강국으로 나아가는 데 있어 인공지능 데이터 셋 구축 시장의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