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스트레스솔루션,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주식회사 스트레스솔루션,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 정미숙 기자
  • 승인 2022.07.0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스솔루션 제공

소셜벤처 기업 ‘주식회사 스트레스솔루션(대표 배익렬)’은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서구지회(회장 권준석)’ 가 지난 7일 ‘스마트 헬스케어 장애인건강증진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트레스솔루션은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서구지회 소속의 임·직원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만들어진 서구청 내 건강카페 등 장애인들의 스트레스 완화와 집중력 및 수면의 질 향상 솔루션 ‘힐링비트’를 제공하는 스트레스 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스트레스솔루션 측은 “장애인건강증진 프로젝트를 위해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스트레스를 측정 및 분석하고, 자사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심박동수와 심전도 파형 기반 힐링비트’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맞춤형 청각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트레스솔루션 배익렬 대표는 “안전동행 서비스 출시 1개월 만에 2022년 12월 말까지 예약 완료가 될 만큼 장애 영역에서 관심이 크다”며, “스트레스를 말로 표현하기 힘든 장애인들과 그들을 돌보는 돌봄 제공자들을 위한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 도입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서구지회 권준석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의 역할에서 해결하지 못한 장애인들의 사회적 문제를 기술 기반 소셜벤처 스타트업과 연계하여 해결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앞으로 지역혁신기관을 넘어 우리나라의 모든 장애인들에게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시장 진출의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