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리멤버와 B2B 리서치 시장 창출 업무협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리멤버와 B2B 리서치 시장 창출 업무협약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2.07.0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AC 제공

국내 경영컨설팅 기업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은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드라마앤컴퍼니)와 지난 7일 B2B 리서치 시장 창출을 위한 사업협력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KMAC의 전문적 리서치 역량과 솔루션과 드라마앤컴퍼니의 ‘리멤버’ 앱 운영을 통해 확보하고 있는 350만 직장인 회원울 결합하여 산업·직무·직급·기업 등 정밀 타게팅이 필요한 B2B 리서치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을 통해 KMAC는 ‘리멤버 리서치 서비스’를 활용한 B2B 리서치 시장 확대 및 사업화의 컨설팅 파트너로 활약하게 된다.

또한, 양사는 신규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입찰 참여 등 리서치 시장에서의 공동 사업 개발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KMAC는 조사 설계와 분석 등 KMAC의 리서치 방법론과 컨설팅을 접목한 설계·분석 부문을, 리멤버는 350만명의 현직자를 대상으로 타겟팅된 설문조사와 전문가 인터뷰 매칭 등 설계된 조사를 실행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한수희 KMAC 대표이사는 “B2B 리서치는 B2C 리서치 패널보다 훨씬 더 고도화된 패널 전문성이 필요한 시장”이라며, “정교한 리서치 모델링을 통해 전문성 있는 패널을 타겟팅하고, 고도화된 KMAC만의 리서치 방법론을 적용함으로써 기존의 리서치 방법론으로 확인할 수 없었던 B2B시장의 니즈를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1989년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경영컨설팅 전문기관인 KMAC는 진단평가·컨설팅 등을 통해 확보한 패널을 기반으로 S사, L사, P사 등 국내 주요 대기업의 B2B 리서치를 진행하고 있다.

리멤버는 국내 명함관리 솔루션을 넘어 비즈니스에 필요한 사람과 정보를 연결하는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성장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