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언론독립회 언론선진화포럼, 언론 및 IT전문가 임동구박사 전문위원 위촉 진행
국제언론독립회 언론선진화포럼, 언론 및 IT전문가 임동구박사 전문위원 위촉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7.07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널인뉴스 제공

저널인뉴스(대표 박인수)는 지난 6일 Dr Yim's 체질라이프스타일연구소(대표 임동구 박사)와 수원사무실에서 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협력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임동구박사를 고문과 언론선진화포럼 전문위원으로 위촉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주)징크의 임원들이 참석한 위촉식에서는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과 경쟁력을 활용하여 청장년을 위한 직업 큐레이팅과 진로적성을 찾아 주는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것을 협의했다.

임동구 박사는 미생물 분야 생명공학을 전공한 식품 및 생명공학자이면서 사상체질학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임 박사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RIB)의 생물자원센터 유전자은행에서 미생물 계통 연구를 하다가 브라질로 건너가 깜삐나스 주립대학교에서 식품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학위 취득 후 대덕생명공학연구원에서 1년간 박사 후 과정을 마친 그는 다시 브라질로 돌아갔다. 브라질에서 식품연구소 초청연구원으로 브라질 Paulista 의대와 공동연구를 진행하면서 비교연구 과제로 동서양의 인간에 대한 견해차를 두고 비교 분석하는 과정에 이제마(1837~1899)의 사상의학에 관심을 쏟았다. 그로부터 이제마선생이 주창한 우리의 사상의학을 현대인의 생활건강과 연계, 융합하여 ‘사상 체질 라이프스타일’이라는 독창적인 분야를 연구하고 실용화를 보급하고 있다.

또한, 현재는 한국브라질 소사이어티 문화분과위원장으로 있으면서 한국과 브라질 기업 또는 정부기관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Dt. Yim's 체질라이프스타일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체질에 따른 개인의 진로 등을 분석하여 줌으로써 행복한 삶을 찾아가는 방향을 제시한다.

저널인뉴스의 김규용 회장은 “저널인뉴스와의 사업협력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함으로써 서로가 가진 장점과 경쟁력을 통하여 상생할 수 있을 것으로, 특히 (주)징크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장년 인적성개발과 진로탐구 역량개발에 협력할 것들이 기대된다"며, "상급학교로 진학을 준비하는 청년들은 물론 100세 시대를 맞아 시니어 세대의 제2의 인생준비 등에 기여할 것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임동구 박사는 "오픈뉴스 플랫폼이라고 하는 단어가 생소한데 막상 전문위원으로 활동한다는 것이 쉽지 않을 것 같아 부담스러웠다"며, "하지만 비전과 해야 할 일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일에 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이 일로 이 사회가 더욱 밝고 행복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국제언론독립회 언론선진화포럼 회장 박형록 박사는 "사람의 체질을 분석하여 사람들의 진로와 행복한 삶의 방향을 제시해 주는 일을 하는 전문가를 전문위원으로 위촉하게 됨으로써 전문위원들의 활동이 더욱 다양화됐다”며, “이로써 저널인뉴스가 더욱 폭넓은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