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역청년을 위한 디지털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실시
명지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역청년을 위한 디지털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실시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2.07.0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역청년을 위한 디지털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시대에 발맞춘 새로운 인재 양성에 목적을 두었으며, 여덟 개의 강의를 통해 청년들의 디지털 미디어·리터러시 학습을 돕는다.
 
모든 교육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운영하는 LMS사이트 ‘MJ청년취업포털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2022년 8월 8일(월)까지 신청자를 받고 있다. 만 34세 청년이라면 아무 제한 없이 해당 포털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진행되는 강의는 ▲구글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코알못을 위한 Python 기초 다지기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Adobe illustrator을 활용한 인포그래피 제작 과정 ▲Adobe Premiere Pro를 활용한 영상 제작 과정 ▲디자인 플랫폼을 활용한 그래픽 편집과 웹사이트 제작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인포그래픽 제작 과정 ▲인문학적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인공지능[AI] 기초소양교육 등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번 디지털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에 참여한 청년들에 한해 1:1 취업 컨설팅 · 추천 채용 · 취업 매칭 등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리터러시(literacy)란 일반적으로 텍스트, 즉 문자를 쓰고 읽는 등 활용하는 능력을 의미하는데, 디지털 시대로 접어든 지금은 디지털 언어가 구성하는 메시지를 분석할 수 있는 새로운 리터러시 능력이 요구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로 성장하여 취업 목표를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