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PBG, 최혜지 개인전 'LIFE' 개최
갤러리 PBG, 최혜지 개인전 'LIFE'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7.0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러리 PBG 제공

미술과 함께하는 충만한 삶을 추구하는 갤러리 PBG는 개관 세번째 전시로 주목받는 영 아티스트 최혜지의 개인전 <LIFE>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전시 관계자는 “최혜지는 다수의 개인전을 통해 견고한 팬 층을 쌓고 있는 작가로 지난해 서울옥션 경매에 출품한 8점의 작품이 큰 호응을 얻은데 이어 2022 아트 부산에 출품한 전 작품이 솔드아웃 되며 그 저력을 과시했다”고 전했다.

캔버스 위에 시멘트를 겹겹이 쌓아 올리며 일상을 기록하는 최혜지의 개인전 <LIFE>는 시멘트라는 생의 견고함을 표현하기에 알맞은 재료로 차가운 현실을 견뎌내고 난 뒤, 비로소 단단해질 우리의 인생을 애정 어린 마음으로 담고 있다.

그림을 그리는 일이란 이야기를 축적하는 과정으로 발 닿는 곳 어디든 다니며, 장소마다 새겨진 생활의 흔적을 관찰하고 그 속에서 눈부시도록 강렬한 색을 추출한다. 이번 전시는 작가가 여행한 도시와 그 안에서 마주한 사람들을 담은 작품들로 각자의 삶에 피어난 고유의 색을 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작가는 “여행은 다양한 생의 이야기를 탐색하고 감각하는 과정으로 수많은 이를 만나고 부딪히기 위해 타인의 삶의 중심부로 파고드는 것”이라며, “이번 작품은 '사람들이 하루를 살아가기 위해 동서남북으로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에 색이 입혀진다면' 혹은 '정신없는 소리와 코를 자극하는 냄새에 색이 입혀진다면' 이라는 생각에서 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LIFE>는 꾸미지 않은, 가장 보통의 일상을 발견한 순간의 감화에 대한 기록으로 각자의 색을 갖고 이어지는 생에 대한 애정이며 찬사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혜지 작가가 기록한 찬란한 삶의 모습 <LIFE>전 은 오는 7월 13일까지 갤러리 PBG(압구정)에서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