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복지정보통신협의회, 시니어 취업연계 인공지능 무료 교육생 100명 모집
한국복지정보통신협의회, 시니어 취업연계 인공지능 무료 교육생 100명 모집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2.07.0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2021년 교육과정에 참여한 시니어들의 교육 장면

(사)한국복지정보통신협의회(서영길회장)는 ㈜에버영피플(이한복대표), ㈜에버영코리아(정은성대표)와 시니어 대상 인공지능 데이터에 관한 배움 욕구를 충족시키고 수료 후 취업연계도 지원하는 인공지능 데이터 가공 무료 교육사업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디지털 기반 업종에 취업의지가 있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직업훈련을 통한 일자리 직접 연계 추진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전담하는 ‘2022년 취약계층 취업연계형 디지털 교육’ 공모사업이다.

인공지능에 관한 이론과 실무교육 후 인공지능 데이터 가공 라벨러를 양성하는 시니어 맞춤 교육을 추진하며, (사)한국복지정보통신협의회와 ㈜에버영피플, ㈜에버영코리아 3사가 공동참여하여 100명의 시니어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인공지능 전문교육 100시간과 데이터 가공 직무 실습교육을 거쳐 7월 12일에 시작해 8월말에 종료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에버영피플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7월 4일까지 접수하고 , 간단한 온라인 실기 전형과 비대면 면접을 거쳐 교육생 100명을 선발한다.

지난 2021년에 본 사업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연은희씨(61세)는 “이번 인공지능 전문교육을 통하여 최신의 핫 이슈인 AI에 대하여 체계적인 학습을 했고 에버영피플에서 데이터 라벨링 작업을 수행하고 있고, 중학생들 대상으로 인공지능 강의도 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아주 높으며 다른 시니어들에게도 더 많은 교육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