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빅, 창문 원격 제어 스마트홈 디바이스 '윈도미니' 출시
미니빅, 창문 원격 제어 스마트홈 디바이스 '윈도미니' 출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7.0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로마운트 제공

클로마운트의 브랜드 미니빅은 최근 창문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신개념 스마트홈 디바이스인 '윈도미니'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SW, HW 전문 개발사인 주식회사 클로마운트는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더 나은 삶을 위한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클로마운트가 운영 중인 미니빅 앱의 사용자 수는 현재 약 10만명이 넘으며 손 쉬운 스마트홈 구축을 위한 브랜드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창문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신개념 스마트홈 디바이스인 미니빅의 신제품 윈도미니는 복잡한 시공 없이 단순 부착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창문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기능 외에도 타이머를 활용하여 원하는 시간에 창문을 자동으로 열고 닫을 수 있다는 장점도 지녔다.

업체 측에 따르면, 미니빅의 제품인 허브미니와 함께 사용하면 사용성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으며, 미니빅 앱의 링크 기능을 활용하면 날씨나 위치, 온도 습도 등의 조건을 통해 자동으로 창문을 제어할 수 있어 간편한 집안 관리를 도와준다. 또한 거리 제한 없이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고, 삼성 스마트싱스, 네이버 클로바, 구글 홈과 같은 서비스 간의 연동으로 음성제어도 가능하다.

김민수 클로마운트 대표이사는 “국내에서 스타트업으로 시작한 클로마운트의 AI, IoT 제품들은 국내를 넘어 국외로도 수출되고 있다”며, "다양한 AI, IoT 기술을 활용하여 누구나 스마트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개발에 힘을 쏟을 것이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