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와인 ’19 크라임스’, 방탈출 체험 브랜드 팝업스토어 오픈
호주 와인 ’19 크라임스’, 방탈출 체험 브랜드 팝업스토어 오픈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6.3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 크라임스 제공

호주 와인 브랜드 ‘19 크라임스(19 Crimes)’는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성수동 카페거리에서 방탈출 콘셉트의 체험형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호주 최대 와인 기업인 트레저리 와인 에스테이트(Treasury Wine Estates, 이하 TWE)가 2012년 론칭한 브랜드인 19 크라임스는 18세기 아일랜드를 억압하는 영국 정부에 맞서 투쟁하다가 호주로 강제 이송되어 새로운 삶을 개척한 실존 인물들의 용감함과 저항정신을 브랜드 스토리로 담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최근 유명 미국 래퍼 ‘스눕독(Snoop Dogg)’과 콜라보한 와인 ‘19 크라임스 칼리 레드(19 Crimes Cali Red)’와 ’19 크라임스 칼리 로제(19 Crimes Cali Rose)’를 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Breaking Rules(브레이킹 룰즈)’ 라는 메시지 아래 성수동 카페거리에서 운영하는 브랜드 팝업스토어는 기존의 관습을 탈피하고,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자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구현했다. 억압에 의해 죄수가 된 인물들이 미지의 영역으로 강제 이송되어 자신의 삶을 스스로 개척하고 새로운 시대를 연 것처럼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이번 브랜드 팝업스토어에 담아냈다.

‘체험형 팝업스토어’가 스토어 콘셉트으로 다양한 체험 요소가 준비됐다. 브랜드 스토리와 19 크라임스의 배경이 된 실존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존, 실존 인물과 함께 인생샷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나만의 인생샷을 되찾기 위해 브랜드 퀴즈를 풀고 방을 탈출하는 방탈출 체험존, 19 크라임스 와인 제품을 구매하고, 19 크라임스만의 특별한 굿즈를 만날 수 있는 기프트존, 19 크라임스의 다채로운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존 등 총 5개의 공간으로 구성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할인된 가격의 19 크라임스 와인을 현장에서 구매한 이들은 와인 라벨 대신 앞서 촬영한 인생샷을 붙여 나만의 인생 와인을 만들 수도 있으며, 팝업 스토어 내부의 포토존에서 인생샷을 찍고 개인 SNS 채널에 업로드한 모든 방문객에게 기념 굿즈와 함께 사진을 증정한다.

19 크라임스 팝업스토어 프로젝트를 주관한 TWE 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19 크라임스가 판매되고 있는 아시아 지역을 통틀어 처음으로 진행하는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통해 19 크라임스의 브랜드 가치와 감성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와인은 어렵다고 생각하시거나 처음 접하는 소비자분들도 19 크라임즈 와인을 친근하게 느끼실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요소와 브랜드 굿즈들을 준비했으니 방문해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9 크라임스 브랜드 팝업스토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19 크라임스 국내 수입 유통사인 비케이트레이딩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