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문화재단, 제4회 시티문화재단 청소년 웹툰 공모전 개최
시티문화재단, 제4회 시티문화재단 청소년 웹툰 공모전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7.0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티문화재단 제공

시티건설이 설립한 시티문화재단에서 ‘제4회 시티문화재단 청소년 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티문화재단 청소년 웹툰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무한한 창의력과 상상력을 응원하고 재능있는 청소년들을 발굴하여 차세대 창작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7월 1일부터 8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주제의 제한 없이 전 연령이 감상할 수 있는 10컷 이상의 순수 창작 단편 웹툰이면 응모가 가능하며, 시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가 실시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학년별 실력 편차를 고려해 중·고등부 공모가 각각 시행되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중·고등부 통합 1명,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중·고등부 각각 상금 100만원) 등 총 5개 부문, 최대 2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시상식은 서울 삼성역 인근 대화빌딩 갤럭시홀에서 9월 24일 개최될 예정이다.

시상식과 함께 웹툰작가 특강도 진행하여 참가 청소년들에게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특강은 웹툰 ‘아만자’, ‘D.P 개의 날’ 등을 집필한 김보통 작가가 강연자로 참여하여 차세대 웹툰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시티문화재단 윤지연 이사장은 “재단의 설립과 함께 시작한 시티문화재단 청소년 웹툰 공모전을 꾸준히 개최할 수 있는 원동력은 매년 창의적인 소재와 놀라운 작화 실력으로 기대 이상의 작품을 출품해준 다재다능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며, “K-웹툰이 드라마, 영화, 뮤지컬, 게임, 광고까지 연결되는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중요한 자원으로 자리매김 한 만큼 본 재단의 공모전을 통해 재능있는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웹툰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각자의 실력을 마음껏 선보일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티문화재단은 ‘함께 사는 세상,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시티건설이 설립했다. 비영리 문화재단으로 문화예술지원사업, 문화복지사업, 문화환경개선사업 등 문화를 매개로 한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