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상처받는 당신을 위한 필독서, '상처를 더 받는 당신이 있다' 출간
쉽게 상처받는 당신을 위한 필독서, '상처를 더 받는 당신이 있다' 출간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6.2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출판사 제공

대한출판사는 김신영 작가의 자기계발서 『상처를 더 받는 당신이 있다』를 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책에서 김신영 작가는 인간관계에서 상처받지 않는 자아를 만드는 방법을 교장과 학생의 상담 형식으로 풀어냈다. 이 책은 독자가 이 상담 과정을 함께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상처받지 않는 자아의 비밀에 닿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김 작가는 교직에서 타인과의 관계로 상처받아 아파하는 수많은 학생과 교사, 학부모, 직장인들을 만나왔다. 작가는 이 책을 통해 상처를 쉽게 받는 자아의 비밀을 파헤치고 어떻게 하면 상처를 받지 않는 자아를 만들 수 있는지 알려준다.

또한, 자아개념, 자아존중감, 자아정체감의 생성 과정이 인간이 살아가는 데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이야기한다. 특히 상처를 받는 사람과 안 받는 사람의 근본적 차이를 분석하고, 상처를 안 받는 인간이 되기 위해 자아정체감을 어떻게 기를 수 있는지 해법을 제시해 준다.

한편 저자 김신영 작가는 아주대 교육학 박사로 8권의 고등학교 교과서를 집필한 경력이 있는 교육과정 전문가이다. 경기도에서 고등학교 교사, 교육청 장학사, 교육연구원 연구사, 고등학교 교장을 거쳐 현재 교육청 장학관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공주대학교 겸임교수로 강의했다.

특히 신설 고등학교 관리자로 근무하면서 직접 부적응 학생들과 상담을 진행하여, 그들이 스스로 자신의 상처를 회복하고, 정서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운 경력이 있다. 경기도교육청 시민적 인성교육 네트워크, 학생주도 프로젝트 정책연구회에서 활동 중이며 학부모와 교사, 회사원 등을 대상으로 ‘상처받지 않는 자아 만들기’에 관해 특강을 진행하여 큰 호평을 받고 있다.

2021년도에는 부적응 학생들을 대상으로 ‘좋은 부모 인성교육’을 운영한 공이 인정되어 제9회 대한민국 인성교육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