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진혁 창업 강사, ‘가장 현실적인 재테크는 창업이다’ 출판기념회 성료
송진혁 창업 강사, ‘가장 현실적인 재테크는 창업이다’ 출판기념회 성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6.2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진혁 강사 제공

송진혁 강사는 ‘가장 현실적인 재테크는 창업이다’ 출판기념회를 지난 21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송진혁 강사는 현실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창업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출판기념회에서는 교보문고 강남점과 콜라보로 싸인회를 진행했고, 예비 창업자와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출판 관계자는 “기념회에는 유명 연예인 및 CEO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고, 특히 송진혁 강사를 통해 창업에 성공한 CEO들이 참석하면서 그 의미를 더했다”고 전했다.

최근 20대부터 60대까지, 개인사업 및 은퇴 이후의 삶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창업 시장도 커지게 되었다. 하지만 노하우나 전략 부재 등으로 인해 폐업률도 같이 높아지면서 창업은 양날의 검이 되고 있기도 하다.

송진혁 강사는 "일반적인 데이터 기반 창업 강의가 아닌 실제 여러 사업의 현실 데이터 기반 창업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고 전했다.

이어 "약 16년 동안 VAN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회사 및 매장의 신용카드 결제기, POS, 키오스크 등을 납품 및 유지보수를 진행하면서 약 1,800여개 기업의 매출과 시즌 및 시기별 변동 데이터를 체크하였고, 이로 인해 다양한 업종의 특성과 창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창업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장 현실적인 데이터는 창업이다’에 대해 저자는 " 현실적인 창업 코칭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MZ세대부터 은퇴세대까지 창업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 창업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에게 노하우를 전달하고 있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한편, ‘가장 현실적인 재테크는 창업이다’는 온라인 및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