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기업 우쥬록스, 유튜브 MCN 웹티비아시아와 전략적 협력 MOU 체결
뉴미디어 기업 우쥬록스, 유튜브 MCN 웹티비아시아와 전략적 협력 MOU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6.2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쥬록스 박주남 대표(사진=오른쪽) Victor Chin 웹티비아시아 그룹 COO이자 싱가포르 지사장

뉴미디어 기업 우쥬록스가 지난달 싱가포르에 아시아태평양지부 법인을 설립하면서 동남아시아 및 중화권의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우쥬록스는 유튜브 공식 MCN중 최대 규모 웹티비아시아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두 회사는 본 협약을 통해 한국의 스타들과 미디어 콘텐츠의 동남아시아 지역 및 중화권 확대를 비롯하여 해당 지역과 한국의 중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연결을 목표로 협력에 나섰다.

우쥬록스에 따르면, 웹티비아시아는 지난 8년간 3,300개가 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누적 구독자 8억3,000만명, 240조 누적 시청을 기록하고 있는 아시아 대표 유튜브 공식 MCN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우쥬록스 관계자는 "웹티비아시아는 현재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설계하고 개발하는 기업으로 발돋움 하며 뉴미디어 플랫폼에 디지털 콘텐츠 제작, 공급 및 관리 뿐만 아니라 브랜드 마케팅 서비스, 소셜커머스, 등 크리에이터에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 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설립되어 현재는 싱가포르, 호치민시, 자카르타, 방콕, 베이징, 타이페이, 등 아시아 10개 도시에서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프레드 청 (Fred Chong) 웹티비아시아 그룹 대표는 “이번 협력은 한국의 세계적 경쟁력이 있는 미디어 컨텐츠와 스타들의 해외 진출에만 국한 되어있지 않는다. 이 파트너쉽을 통해 기술과 사업 네트워크를 융합하여 더욱 강력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구축하여 아시아의 모든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자주성과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며 그 의미가 특별하다고 말했다.

이에 우쥬록스 박주남 대표는 “웹티비아시아와 우쥬록스는 닮은 점이 무척 많다. 그러나 두 회사는 각기 다른 강점 또한 가지고 있어 파트너쉽 구축을 결정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두 회사가 만들어갈 새로운 크리에이터 생태계가 한국과 아시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의 변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