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이,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과 업무협약(MOU)체결
비티이,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과 업무협약(MOU)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6.2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의 이두순 대표(왼쪽)와 비티이의 심규정 대표(오른쪽)가 상호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

비티이는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과 수소연료전지 및 수소충전솔루션 에 대한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의 수소연료전지와 비티이의 수소충전솔루션을 활용하여 국내외의 신규사업을 공동 개발하고 추진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자사의 연료전지를 사용하는 수소모빌리티 제품군에 비티이의 수소충전솔루션을 사용하는 방안을 협의했고, 비티이도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의 어플리케이션 제품군에 최적화된 수소충전솔루션 공급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공급하기로 했다.

비티이 측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한 수소드론의 해외영업망을 확충하고 넓혀 나아가는 가운데 자사의 다목적 일체형 수소충전장비를 함께 공급함으로써 사용자의 수소솔루션 문제를 자연스럽게 해결함과 동시에 수소모빌리티와 충전솔루션의 저변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비티이에게 수소연료전지 스택 및 모듈, 관련부품들에 대한 공급협력을 구축하기로 함에 따라, 비티이는 향후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의 수소연료전지와 수소용기 등의 핵심 부품들을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비티이 심규정 대표는 “이번 MOU를 계기로 비티이는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의 사업에 실과 바늘처럼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게 되었으며 양사는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 추진 중인 해외원조사업(ODA)사업을 비롯하여 수소드론충전소, 수소연료전지 기반의 충전솔루션사업의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비티이는 최근에는 다양한 해외유명 전시회를 통하여 발굴한 북미와 유럽 등의 유수의 기업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에 공을 들이고 있다. 또한, 2024년까지 해외시장에서의 수소충전솔루션 시장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