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팀메타 2022 메타버스 엑스포 참가
주식회사 팀메타 2022 메타버스 엑스포 참가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6.2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메타 제공

메타버스형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팀메타는 지난 15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메타버스 엑스포 2022’에 참여하여 수많은 기업, 기관의 메타버스 도입 관련 상담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 ‘메타버스 엑스포 2022’는 국내외 메타버스 경제체제 구축 기반을 위한 NFT와 블록체인 관련 기업을 포함하여 메타버스 플랫폼구축 기업들을 집중 조명하는 대한민국 최대규모의 메타버스 산업박람회로 100여개의 기업이 전시에 참여했다.

팀메타 측은 “메타버스 기반의 아바타 화상 채팅 플랫폼 그리드 스케일 기술을 활용해 100여개 이상의 WEB상의 아바타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며, “특히 이번 메타버스 박람회에 참석하면서 많은 기관, 관공서와의 선행 프로젝트 내용을 공유하고 직접 적용사례들을 분석하여 프로토타입 메타버스 도입을 고려하는 많은 수요기관, 기업의 큰 반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팀메타는 단순 이미지와 글, 영상 등을 2D방식으로 제공하는 일반 홈페이지가 아닌 아바타 화상 채팅 플랫폼 ZEP 또는 게더타운 등을 적용한 WEB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솔루션 상품을 출시하여 많은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전략에 기여할 계획이다.

팀메타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500여개 이상의 수요기관들의 직접 적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도입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수많은 기업들, 기관들이 조금더 쉽게 메타버스 생태계를 이해할 수 있고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 추진하며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