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근영여고 학생들, ‘동백꽃 선물함’ 캠페인에 체육대회 상금 기부
전주 근영여고 학생들, ‘동백꽃 선물함’ 캠페인에 체육대회 상금 기부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6.2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피플 제공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전주 근영여자고등학교 1학년 3반 학생들이 ‘동백꽃 선물함’에 기부하며 ‘착한 릴레이 좋은 학생, 좋은 기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0일 밝혔다.

저소득 가정 여성청소년에게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동백꽃 선물함’ 캠페인은 굿피플이 2020년부터 여성청소년의 평등한 월경권을 보장하기 진행하고 있다.

동백꽃 선물함에는 6개월분의 생리대, 비타민, 손 소독제 등의 필수 위생용품을 담아 위생용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다.

굿피플은 자발적으로 나눔을 실천한 근영여자고등학교 1학년 3반에 ‘착한 릴레이 좋은 학생, 좋은 기부’ 현판을 전달했다. 전주 근영여자고등학교 1학년 3반 학생들은 지난 5월 23일 교내 체육대회 응원상으로 받은 상금을 ‘동백꽃 선물함’ 캠페인에 기부했다.

‘착한 릴레이 좋은 학생, 좋은 기부’ 캠페인은 학생들이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돌아보고, 함께 살아가야 할 사회 구성원임을 배우며 함께 성장해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기 위해 시작됐다. 대구국제학교 National Elementary Honor Society 동아리 학생들은 지난 5월 18일 화재로 유실된 산림 회복을 돕기 위해 굿피플 나무심기 캠페인에 기부한 바 있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행동을 결단한 전주 근영여자고등학교 1학년 3반 학생들의 소식을 통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이 전파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굿피플은 앞으로도 착한 기부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