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달연구원 혁신조달지원센터, 2022년 상반기 ‘혁신조달 아카데미’ 참여기업 모집
한국조달연구원 혁신조달지원센터, 2022년 상반기 ‘혁신조달 아카데미’ 참여기업 모집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6.1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달연구원 혁신조달지원센터 제공

한국조달연구원 혁신조달지원센터는 오는 20일까지 2022년 상반기 혁신조달 아카데미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혁신지향 공공조달 정책 및 교육, 기업지원 등을 통합 지원하는 전문지원조직인 혁신조달지원센터는 현재는 조달청으로부터 시범운영기관으로 지정되어 혁신조달 관련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센터 측은 공공의 서비스를 혁신하여 국민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혁신조달의 파트너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혁신지향 공공조달의 조기정착 및 혁신기업의 공공조달진입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전담지원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에 발표한 ‘2022년 상반기 혁신조달 아카데미’는 혁신조달 초기 참여기업들에게 열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조달청과 혁신조달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혁신조달 전문 교육과정인 ‘혁신조달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공공조달 등록부터 조달 실무에 관한 교육을 8주에 거쳐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혁신조달지원센터 측은 “기존의 단편적인 제도 설명회 방식이 아닌 전문적 밀착 교육을 통해서 혁신기업의 조달시장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또한 교육을 수료한 기업에게 조달청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며, 우수 기업의 경우 혁신제품 스카우터 추천 및 혁신제품 지정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인센티브가 주어진다”고 전했다.

해당 교육은 조달 시장에 한 번도 진출하지 않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제품을 보유하고 혁신 조달 시장 진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혁신 조달 진출 경험이 있으나 아직 관련 내용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 중 교육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요청으로 이들을 위한 아카데미도 계획 중에 있으며 추후 진행될 예정이다.

혁신조달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혁신조달 아카데미를 통해 중소기업 지원을 이루는 것은 물론 조달 시장 진입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2 혁신조달 아카데미 참여기업 모집공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혁신조달지원센터 공식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