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아이지’ , 퍼스트펭귄형 혁신 창업기업 선정
‘에스아이지’ , 퍼스트펭귄형 혁신 창업기업 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6.0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아이지 제공

㈜에스아이지는 미래 스마트기기관리 기술에서의 에너지관리플랫폼을 중심으로 기술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퍼스트 펭귄 기업’에 선정되어 대한민국 유망창업기업이자 혁신 기업으로 인정받았다고 3일 밝혔다. ㈜에스아이지는 스마트에너지 공유 플랫폼 선도기업이다.

신용보증기금(KODIT)이 선정하는 퍼스트 펭귄은 창업 후 5년 이내의 기업 중 혁신적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해, 미래성장이 기대되는 핵심 창업기업을 발굴하며 지원하는 제도다. 선정 기업에는 3년간 최대 30억 원의 보증과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신용보증기금 측은 “퍼스트 펭귄 제도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창업기업 중 사업경쟁력이 탁월해 향후 강소기업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신사업 선도 기업에 밀착 지원·육성하는 신보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제도”라고 말했다.

제품 전 라인의 자체생산 및 소프트웨어 직접개발을 통해 높은 기술의 시장 진입장벽을 확보한 ㈜에스아이지는 초기 자본 상황에서 스타트업 기업이 취할 수 있는 기술의 외부 도입을 택하지 않고 자체 기술개발투자에 집중한 것이 현재의 성과로 이어졌다.

㈜에스아이지 이희규 대표는 “퍼스트펭귄기업 선정의 의미에 부합하는 ‘창의, 혁신, 독창, 우수한기술, 경쟁력’등의 단어에 걸 맞는 미래성장기업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더욱 정진할 것”이라며, “금번 ‘퍼스트펭귄기업’ 선정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욱 탄탄한 발전과 성장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키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