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 환경오염 방지시설 전문기업 크린에어테크㈜, 벤처기업확인서 획득
대기 환경오염 방지시설 전문기업 크린에어테크㈜, 벤처기업확인서 획득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6.0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 환경오염 방지시설 전문기업 크린에어테크㈜(대표 서현석)가 벤처기업확인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벤처기업인증 제도는 기업의 성과는 물론 전체적인 기업활동을 반영해 미래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중소기업에게 부여하는 제도로, 다양한 세제감면이나 정책자금 신용보증기금 심사 등에서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크린에어테크㈜는 2002년 설립된 집진기 전문 제조사로, 올 초 성장잠재력을 갖춘 우수한 환경기업을 발굴하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에 선정되며 집진기 제조 대기환경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 경영혁신형 중소기업(메인비즈) 인증도 획득하였고 금번 벤처기업확인서 획득과 함께 연이은 희소식으로 집진기 제조 기업으로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크린에어테크㈜에 따르면,  금번 벤처기업 인증은 혁신성장유형으로 획득한 것으로, 오는 2025년까지 벤처기업 자격을 이어감으로써 다양한 혜택을 통해 기업성장에 필요한 기틀을 또 한번 만들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크린에어테크㈜가 획득한 혁신성장유형은 기술의 혁신성, 사업의 성장성 등에 대해 평가하여 기준을 충족한 기업을 인증하는 혁신유망중소기업의 평가지표로 알려져 있다.

 현재 해당 기업은 환경전문공사업 및 측정대행업 등록증을 보유하고 있고, 국내 유수의 기업에 집진기를 공급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18년부터는 3년 연속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될 정도로 현재 사회적 해결과제로도 떠오른 청년층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에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크린에어테크(주) 관계자는“집진기 대기환경분야 대표적인 기술기업으로써 이번 벤처기업확인서 획득은 보유기술에 대한 평가와 향후 성장에 대한 긍정적 비전까지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갈수록 중요해지는 환경관련 산업을 더 앞장서 이끌어가기 위하여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