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H코리아, 동해석산에 프리미엄 윤활유 공급
NCH코리아, 동해석산에 프리미엄 윤활유 공급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5.3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H 제공

NCH코리아는 건설 및 건축 골자재 제조기업인 동해석산에 건설용 중장비 관리를 위해 프리미엄 윤활유를 공급했다고 30일 밝혔다.

골자재를 생산을 위해 10여대 이상의 굴삭기, 로더, 굴착기 등 대형 중장비들을 보유하고 있는 동해석산은 지난 2000년 설립 이후 건설 및 건축 골자재 생산 및 납품하는 강원도 양양 지역의 대표 기업이다.

NCH코리아는 동해석산에 초고온 설비용 그리스인 프리마루브(PREMALUBE), 고성능 엔진오일인 스펙트라 익스트림(Spectra xtreme), 유압작동유인 에이치오씨 익스트림 46(HOC XTREME 46) 등 NCH 제품을 공급했다.

기존에 NCH의 산업용 윤활유(그리스)를 사용하던 동해석산은 추가적으로 중장비 수리비용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던 중 NCH의 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기어오일과 유압 작동유, 모터오일 등을 추가 도입하여 사용하게 됐다.

업체 관계자는 “운용중인 중장비의 일부 장비에 NCH 제품을 적용 시험하였고 1년 사용 후 도입 성과를 분석 결과, 기존 타사 제품을 사용했을 때와 비교하여 1/3로 비용이 절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를 통해 전체 건설용 중장비 수리 비용의 절감은 물론, 고장으로 인해 가동되지 못하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엔진 오일의 교체 주기기 길어져 장비를 보다 장시간 사용할 수 있어 작업 능률이 크게 향상됐고, 중장비에 사용되는 NCH 그리스(윤활유)의 수명이 길어 작업량이 크게 줄어 들었고, 기름이 새는 누유 현상을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동해석산은 향후 NCH의 윤활유 전체 제품 라인을 이번에 처음 사용해본 대형 굴삭기 이외에도 다른 대형 굴삭기, 로더, 굴착기, 신규 도입된 전체 중장비에 확대 적용하여 보다 많은 비용 절감에 나설 계획이다.

NCH 제품 중 대형 중장비 및 고하중에 특화된 그리스인 프리마루브(PREMALUBE)는 고성능 칼슘 설포네이트 그리스(NLGI#2)로서, 초고압, 극압, 탁월한 내 마모성, 초 내수성, 탁월한 내열성능을 제공하여, 중장비를 비롯한 열악한 환경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관리할 때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실제로 석산과 같이 먼지와 수분, 진흙, 고열환경 등과 같은 열악한 환경에서 사용하는 대형 중장비는 많은 부품수리 및 고장이 발생되는데 NCH의 프리마루브 그리스를 사용 후 고장 빈도가 약80% 이상 줄어들었다.

또한 기존 사용 오일보다 최소 2배 이상의 수명을 가진 엔진오일인 NCH의 고성능 엔진오일인 스펙트라 익스트림(Spectra xtreme)은 중장비 및 대형차량에 적합하다. 실제로 중장비 및 대형 트럭의 엔진은 사용 중 엔진오일의 역류현상(blow by), 스컴(검뎅이), 피스톤 마모 등이 빈번히 발생되는데 수리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데, NCH의 스펙트라 익스트림 을 사용한 이후 엔진오일 역류현상 감소, 스컴 발생 저하 등이 개선되어 엔진 소음이 감소하고 출력이 증가했다.

가혹환경 작업, 장수명 특성을 보유한 합성 유압작동유인 NCH의 유압작동유인 에이치오씨 익스트림 46(HOC XTREME 46)은 석산의 특성상 대형 굴삭기는 가혹환경에서 작업을 하면서 중장비에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며 그 중 누유 문제가 가장 빈번히 발생되는데, NCH의 유압작동유를 사용하여 누유를 개선함으로써 외주 수리비용이 크게 감소하였다.

동해석산 엄태영 과장은 “기존에는 중장비의 외주수리 비용이 많은 부분을 차지 하였으나, 자사의 470 대형 굴삭기에 NCH의 프리미엄급 윤활유를 사용해본 결과, 수리 비용이 1/3로 절감됐다.”며 “이는 대단히 만족스러운 결과로서, 가동되지 않거나 수리에 소요되는 시간도 대폭 줄어들어, 전체 중장비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NCH전문가들은 정기적인 오일 점검을 통해 오일의 상태는 물론, 장비의 상태점검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고 덧붙였다.

NCH코리아 오준규 사장은 "동해석산은 NCH코리아의 건설용 중장비 관리 위해 프리미엄 윤활유를 도입하여, 전체 건설용 중장비 수리 비용의 절감, 고장으로 인해 가동되지 못하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며, “NCH는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의 제품을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고객 설비를 보호하고 획기적인 비용 절감이 가능한 맞춤형 설비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919년 미국 텍사스에서 설립되어 오랜 역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 NCH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화학 세관 및 기계세관을 아우르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NCH는 세계적으로 50년 이상, 년간 10,000건 이상의 발전소의 주요 시설물의 세관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30년 이상, 년간 500건 이상의 세관 작업을 진행한 다수의 엔지니어가 함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