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쓰앤에쓰, 전동 휠체어 AGM Gel 배터리 (TNEP 12-50, TNEP 12-60) 론칭
현대에쓰앤에쓰, 전동 휠체어 AGM Gel 배터리 (TNEP 12-50, TNEP 12-60) 론칭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5.3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에쓰앤에쓰 제공

종합 배터리 제조기업 천능 전력(TN Power)의 한국 공식 수입회사인 현대에쓰앤에쓰가 중형급 배터리(50ah~60ah)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TN Power는 연 매출 7조원에 이르는 배터리 전문기업으로 홍콩 항생지수에 상장되어 있으며 ‘천능(天能) 배터리’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TN Power는 모두 VRLA(Valve Regulated Lead-Acid) 배터리로 시중에 많이 판매되는 SLA(Sealed Lead-Acid) 제품보다 충전효율과 전류 유지능력 뛰어나며 제품의 사용시간과 수명 또한 더 길다는 설명이다.

VRLA 배터리는 흡수성 유리섬유 격리판 기술이 적용된 AGM(Absorbent Glass Matress) 타입과 겔(Gel) 타입으로 분류가 된다. 하지만 TN Power는 두 가지 특성이 모두 결합된 AGM Gel 타입으로 현대SNS는 이를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배터리(Premium Hybrid Battery)로 통칭하고 있다.

이번에 론칭한 ‘TNEP 12-50’과 ‘TNEP 12-60’ 모델 역시 AGM Gel 타입의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배터리로 기존 TNE 시리즈에 Premium을 상징하는 ‘P’를 결합한 TN 배터리가 생산하는 최고급 모델이다. 

현대SNS 관계자는 “보조공학기기인 전동 휠체어의 사용이 증가함과 동시에 납산 배터리에 대한 건강보험 지원이 확대되면서 관련 배터리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전동 휠체어의 일반 규격인 50ah와 60ah 배터리를 타겟으로 AGM Gel 배터리를 론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시장에서는 SLA 배터리에 비해 우수한 성능을 보유한 AGM 배터리의 가격이 너무 높게 형성되어 대중화 되지 못했지만, 앞으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동 휠체어 사용자가 부담 없이 더욱 품질 좋은 AGM Gel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장에 공급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