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텍스아이디, 부산대 산학협력단 지식재산권관리시스템 고도화 구축 사업 완료
버텍스아이디, 부산대 산학협력단 지식재산권관리시스템 고도화 구축 사업 완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5.2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텍스아이디 제공

㈜버텍스아이디(대표 홍순철)는 지난 12일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지식 재산권관리시스템(PIMS, PNU Intellectual Property Management System) 고도화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식재산권관리시스템(PIMS, PNU Intellectual Property Management System) 구축으로 교내 연구자의 특허 출원에 관한 △발명신고서 작성 △출원 및 등록 △특허 유지 등 행정 절차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개편된 PIMS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UI 개선으로 업무 절차를 간소화했고, 사용 브라우저를 기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크롬으로 변경하여 시스템을 최적화했다. 또한 To-Do List 및 캘린더 기능을 추가로 제공해 효율적인 기한 관리 기능이 가능하도록 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했다.

프로세스 통합 및 표준화를 추진함으로써 지식재산권 관련 업무 수행 시 손쉽게 모든 데이터 확인이 가능해 지식재산권 Operation 최적화를 통한 환경변화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졌고, 모든 지식재산권 업무의 통합관리가 가능해 졌다.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이 프로젝트를 위해 버텍스아이디의 Paragon-IPS 솔루션을 도입했다. Paragon-IPS 솔루션은 버텍스아이디가 자체 개발하여 국내 기관/학교 및 다수기업이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다.

버텍스아이디 관계자는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같이 지식재산권 생산을 도모하고 있는 국립대학은 일반적으로 되도록 많은 지식재산권 업무의 각종 이력을 DB화하고 잘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권리 손실 예방과 대응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