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간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 도시작가 시즌3 ‘로컬에디터’ 모집
생활공간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 도시작가 시즌3 ‘로컬에디터’ 모집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2.05.2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이스클라우드 제공

스페이스클라우드는 동네 곳곳을 기록하는 도시작가 시즌3 로컬에디터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스페이스클라우드가 로컬 공간기록 프로젝트로 운영해 온 크리에이터 그룹인 ‘도시작가’는 다양한 공유공간의 스토리와 매력을 기록하고 소개한다.

정성적인 블로그 콘텐츠를 만드는 스페이스클라우드 로컬에디터는 담당지역 내 로컬공간이 갖고 있는 스토리와 정보를 발굴한다.

지난 시즌 도시작가 활동과는 다르게 이번에는 에디터별로 담당지역이 정해진다. 담당지역은 지원시 희망에 따라 정해질 예정이다. 이에 따라 서울 마포구 담당 에디터가 해당 지역 내 매력적인 공간을 취재하거나 지역의 특색을 드러내는 공간들을 모아 큐레이션 콘텐츠를 만든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도시 곳곳의 숨겨진 공유공간을 소개하는 도시작가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도시작가 1기는 2018년 진행되어, 서울에서 주목할 만한 25개 공간을 취재하여 공간 운영 인사이트를 담은 책 ‘콘텐츠가 리드하는 도시'를 펴냈다. 두번째 시즌에서는 서울시가 선정한 공동체 공간 50곳 모니터링과 운영자 인터뷰를 진행, 서울시 공동체 공간 사업에 기여한 바 있다.

로컬에디터 모집인원은 15명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스페이스클라우드 공간이 등록된 지역 탐방이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은 6월 6일까지이며, 오는 7월부터 3개월간 활동한다.

로컬에디터 선발 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스페이스클라우드에 등록된 공간을 체험하도록 지원하고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된다.

스페이스클라우드 유저마케팅팀은 “도시작가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지역 곳곳에 소재한 공간의 깊이 있는 스토리가 확산되고, 코로나 이후 성장하는 공간공유 시장의 변화도 심도있게 살펴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