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어공, 필리핀 어학연수전 필수 확인 사항 안내
필어공, 필리핀 어학연수전 필수 확인 사항 안내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5.2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어공 제공

필리핀어학연수 전문 유학원인 필어공은 연수 준비 전 꼭 확인해야할 것들에 대해 안내했다.

필어공에 따르면, 필리핀은 백신접종자에 한해 3월부터 입국을 허용했다. 필리핀여행과 필리핀어학연수가 가능해진 것은 맞지만 누구에게나 입국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필리핀 무비자 입국은 6개월 이상의 여권, 출국 기준 30일 이내 리턴하는 왕복항공권, 영문백신증명서, PCR 혹은 신속항원검사, 코로나 치료 35,000불 이상 보장되는 여행자보험이 있어야 한다.

코로나 백신은 만 12세 이상은 의무적으로 접종하여야 하며 만 12세 이하 경우는 접종의 의무가 없다. 특히나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진행하는 필리핀가족연수 경우는 출국 시기에 따른 백신 접종 여부를 꼼꼼하게 확인해야한다. 백신 경우는 필리핀 정부에서 인정하는 백신을 접종하여야 하며 2차까지는 접종완료로 간주한다.

필리핀어학원의 경우는 정식개강인지 아니면 임시개강인지를 확인하여야 하며 코로나 기간 동안 어학원 운영을 어떻게 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필어공 측은 “코로나 기간 동안 어학원 유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영어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을 하지 않은 필리핀어학원의 경우 대부분의 선생님들이 어학원을 떠났기 때문에 어학원이 오픈한다고 해도 당분간은 제대로 된 강사와 프로그램 진행이 힘들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필리핀어학원들이 제공하는 학비할인 및 프로모션에 대해서도 신중하게 접근해야한다. 대부분의 필리핀어학원들이 새롭게 시작하는 시기라 단기간의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건 당연한 부분이다.

필어공 측은 제공되는 프로모션이 타 필리핀어학원과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면 의심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수준 높은 곳에서 저렴하게 연수를 한다면 그보다 좋은 선택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힘든 상황이다. 또한 필리핀어학연수비용에 대한 최저가 광고도 조심해야 한다. 대부분의 필리핀어학원들은 학비할인에 대한 규제를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경우 필리핀어학원과 유학원과의 계약파기, 출국 전 확인 시 등록 취소, 출국 후 확인 시 퇴교 조치를 당하게 된다.

필어공 측은 “이 부분은 입금내역을 모두 오픈하게 되어있어 숨길 수가 없는 상황이고, 예전처럼 발품을 팔다보면 좀더 저렴하게 연수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불가능한 상태”라며. “그렇기 때문에 비용보다는 필리핀어학원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연수 기간 동안 얼마나 학생을 잘 케어해 줄 수 있는냐를 보고 판단해야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