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제 41차 학술대회 성료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제 41차 학술대회 성료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2.05.2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피모 제공

레이저피부모발 의료 관련 국내 최대 규모인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이하 대피모, 회장 안태환)는 코엑스에서 지난 22일 제 41차 춘계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학회는 ‘Tips Tips Tips in COEX’를 주제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C홀 전관에서 선진 미용 의료기기 박람회와 춘계 국제학술 포럼으로 이원 진행됐다.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최근 들어 증폭되고 있는 이 분야의 변화상을 반영해, 의료계의 활발한 관심 분야로 조명받고 있는 피부, 미용, 성형, 탈모, 비만 분야와 관련된 300여 개 국내외 관련 의료기기 업체가 대규모로 참가했다. 특히 2,500명의 참가 등록 의사는 물론, 1만여 명의 시민이 박람회를 찾아 지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행사에선 공익적이고 시민 친화적인 선진 의료서비스에 대한 정책반영을 위해 서울시 송주범 서울시 정무부시장의 축사와 테이프 커팅식이 진행됐다.

고우균 메디블록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의 중점 아젠다로 부각된 ‘블록체인 기술은 어떻게 환자 관리를 효과적으로 증대시킬 수 있을까’를 주제로 발표했다.

김주영 분당서울대병원 교수는 ‘다이어트 식품사용 내역을 연동시킬 수 있는 디지털 치료제 앱을 이용한 비만 환자 관리 모델’, 황희 카카오 헬스케어 CIC 대표이사의 ‘빅테크 업체 시선에서 바라본 헬스케어 매니지먼트 산업의 전망’ 등의 선진 의료산업에 대해 강연했다.

행사를 주최한 대피모의 안태환 회장은 “일상생활로 돌아가는 길목에서 진행된 학회인 만큼,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시간 정체되었던 세계적 첨단 의료기술의 국내 실용화를 위한 마중물로써 금번 학회가 기능해주길 바란다“며, “의료인들의 대규모 참석 및 시민들의 참여로 이번 학회와 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되게 되어 학회 회원분들과 협력업체 관계자 그리고 시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