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ADDD), CES 2022 유레카파크 스타트업존 내 주목할 만한 회사로 선정
㈜애드(ADDD), CES 2022 유레카파크 스타트업존 내 주목할 만한 회사로 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5.2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드 제공

AI 기반 모빌리티 마케팅 플랫폼 ‘달고’의 운영사 ㈜애드(대표 안상현)는 미국 etcentric지가 선정한 유레카 파크 스타트업존 내 주목할 만한 회사 top30에 선정되었다고 20일 밝혔다.

㈜애드 측은 “CES 2022에 참여해 유레카파크(Eureka Park)에서 비전센서를 활용한 유효 청중의 반응 분석으로 디지털 옥외광고가 제대로 전달되었는지 광고효과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디바이스의 기술 시연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고 .

‘애드’의 모빌리티 매체가 주행할 때 디스플레이에서 송출되는 광고의 전달 효과를 분석하기 위한 AI모델인 이 기술은 비전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영상에서 객체(보행자)를 인식하고 고개의 움직임과 광고에 시선이 머무는 시간을 분석하여 광고가 얼마나 잘 전달되었는지 효과를 파악한다.

또한, 모든 프로세스가 이루어지는 동안 영상 내 객체는 골격화된 마스킹 형태로 비식별화 처리하여 개인정보 노출을 사전에 방지한다.

작년 2월 퓨처플레이에서 유치한 시드 투자를 포함,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TIPS에 선정된 바 있는 ‘애드(ADDD)’는 ICT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 수상 등 다양한 지원사업 등에 선정되어 사업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대스타-해결사 AI 경진대회에서도 입상하며 AI모델에 대한 비전도 입증했다.

애드 안상현 대표는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에 대한 규제로 진입장벽이 높지만 ADDD는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와 함께 미래 시대의 기반이 되는 AI기반의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기술들을 발전시키며 성장하고 있다”며 “국내에서 시장 검증 테스트를 마치는 데로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