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낙스, 경북휴먼테크고등학교와 산학협력 통한 카케어 교육 진행
소낙스, 경북휴먼테크고등학교와 산학협력 통한 카케어 교육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5.23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레스 제공

소낙스(SONAX)의 공식 수입사인 ㈜알레스는 경북휴먼테크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카케어 실무교육이 지난 5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케어 실무교육은 2021년 기업과 학교 사이에 체결된 산학협력 일환으로 1학기와 2학기에 각 1회씩 총 2회 진행된다.

교육은 소낙스의 차량관리 시공전문 교육담당자가 직접 진행하는 카케어 관련 이론 교육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광택과 코팅 작업 등 실무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학기 교육은 경북휴먼테크고등학교 스마트 모빌리티과 학생 중 교육참가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2학기에도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추가 신청자를 받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에 참가한 스마트 모빌리티과 학생은 “카케어 분야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직접 광택과 코팅 작업을 해볼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며 “실무를 직접하고 계신 전문가분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교육이라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알레스 측은 “지속적인 산학협력 확대를 통해 카케어 분야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에게 실무 교육을 제공해 관련 분야 창업과 취업을 돕는다는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시공 현장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독일 프리미엄 차량관리 브랜드 소낙스의 공식 수입사인 ㈜알레스는 소낙스 제품 유통을 비롯해 전문가의 자동차 내외장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낙스 카케어, 종합세차문화 공간인 소낙스 파크 등을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