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씨인증원,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 참여기업 모집
에스비씨인증원,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 참여기업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5.1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비씨인증원 제공

에스비씨인증원(원장 김광재, 이하 인증원)은 2022년「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의 확인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3월부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는 기업의 스마트화 수준을 확인·검증하여 스마트공장 자발적 보급·확산 기반 조성 위한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총괄한다.

수준확인 신청 및 평가비용은 무료이며, 참여 대상은 기업 자체역량(스마트공장 사업 미참여)으로 스마트공장을 구축한 기업, 기 구축 후 자체 구축을 통해 수준 상승 기업이다.

수준확인 기업에게는 기업 내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준확인서 및 심사보고서가 제공되며, 정부지원사업 가점(최대 5점) 및 중진공 시설자금 외 각종 정책자금에서 우대된다.

평가절차는 신청ㆍ접수, 요건 검토 및 심사원 배정, 수준확인(방문) 심사, 수준확인서 발급 순으로 이루어진다.

평가지표는 추진전략, 프로세스, 정보시스템과 자동화, 성과 총 4개의 심사영역 및 44개 세부 평가항목으로 구성되었으며, 평가항목 점수를 합산하여 점수에 따라 Level 0에서 Level 5까지 등급을 부여하며, 구축시스템의 분류기준은 구분, 영역별 항목 달성개수에 따라 4단계(기초~고도화)로 구분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에스비씨인증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스비씨인증원 김광재 원장은“기업에 스마트 공장 수준을 확인하여 수준확인 자료를 바탕으로 이후 지속적인 발전에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며, “그 외 ESG 수준진단 평가와 같은 정부 연계 사업을 적극 추진해 중소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