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 영인모빌리티와 산업드론교육분야 업무 협약 체결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 영인모빌리티와 산업드론교육분야 업무 협약 체결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5.1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 이재찬 부원장(좌)과 영인모빌리티(주) 권용식 대표이사(우)>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원장 김신우)과 드론 솔루션 전문기업인 영인모빌리티㈜(대표이사 권용식)가 지난 5월 17일 영인모빌리티 본사에서 산업용 드론 관련 인력양성을 위한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국비교육기관인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은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4차산업 국비지원 전문교육기관이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 이재찬 부원장과 영인모빌리티㈜ 권용식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드론 및 무인기 관련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상호 공급 및 3D 정밀 지도제작, 디지털 트윈, 스마트 건설, 스마트 안전진단 등 2D/3D 공간정보 측정 교육과 드론 산업분야의 채용연계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2019년부터 드론 관련 분야의 국비지원 교육을 운영하고 있는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은 매년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1종)과 교관과정, 방제교육, 드론 유지보수 관련 교육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은 올해 드론 산업분야에 공간정보, 측량, 자율비행등 드론 산업분야에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운영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2022년 고용노동부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공모사업에서 드론 조종 및 측량&3D모델링’ 교육과정이 선정되어, 드론 산업분야의 교육과정에 한발 앞서게 되는 계기가 됐다.

영인모빌리티㈜는 DJI Enterprise 산업용 드론, Headwall Photonics, 초분광 솔루션 GreenValley사 통합 라이다 솔루션 등 전 세계적으로 우수한 드론 및 페이로드 공식 파트너사로 다양한 고객의 응용에 최적화된 드론 솔루션을 공공기관, 건설사, 환경 관련 기관, 소방본부 등에 제공하고 있다.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 이재찬 부원장은 “최근 드론 교육 시장은 자격증 취득과정은 물론, 한단계올라서서, 각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에 목적을 두어야 한다”며, “국내외 기업들간의 협력을 통해, 산업용 드론의 활용도를 크게 높여, 전반적인 산업분야에서 드론의 역할이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영인모빌리티㈜의 전문성과 특화된 장비들이 조합을 이루어 상호 협력하여 진행하면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영인모빌리티㈜ 권용식 대표이사는 “최근 메타버스, 디지털트윈 등의 영향으로 드론 산업 및 응용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영인모빌리티㈜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드론을 활용한 2D/3D공간정보 취득, 환경모니터링, 시설물 감시/관리 솔루션을 제공하였고 이 번 업무 협약을 통해 차세대 응용 기술을 더 많은 고객분께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은 2022년도에 국비전액무료교육과정인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드론 조종 및 영상촬영’, ‘영상촬영 및 드론 전문가 양성’과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과정인 ‘드론 조종 및 측량&3D모델링’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