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재단, 제1차 SDG 에세이 대회 개최
반기문재단, 제1차 SDG 에세이 대회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5.16 14: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기문재단 제공

재단법인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반기문재단’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SDG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전 관계자는 “고등학생들의 UN 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대회를 개최하게 됐으며, ‘Your Leadership to Make the Net Zero 2020 Vision a Reality’이 주제”라고 전했다. 위 주제는 UN SDG의 한 부분이다.

이어 “한국 학생들의 국제적 이슈에 대하여 생각하고 본인들의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것에 대해 중점을 두고있으며 추가로 영어로 본인의 생각을 표현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공모전에는 GoCambridge (캠브릿지 대학교 한국 부서)와 합동으로 캠브릿지 대학교 교수진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하며, 모든 에세이는 영문으로 진행된다. 수상자들은 반기문 이사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게된다.

참가 마감은 5월 31일까지이며, 6월 15일에 수상자를 발표한다. 평가 기준은 창의성, 실천 가능성, 논리성, 일관성, 비전과 대안의 구체성과 적합성이다.

이번 대회에 공동주관으로 참여하는 캠브릿지 대학교 CCISTC의 한국 부서인 GoCambridge는 한국학생들에게 특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캠브릿지 대학교 CCISTC 도 2022년 여름, 중고등학생들이 참관할 수 있는 에세이 대회를 개최했으며, 마감은 7월 29일이다. 자세한 정보는 University of Cambridge CCISTC 웹사이트 또는 고캠브릿지 웹사이트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