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대학생 맞춤 공고 달력 서비스 선봬
링커리어, 대학생 맞춤 공고 달력 서비스 선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5.1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링커리어 제공

대학생`취준생 커리어 플랫폼 링커리어는 대외활동부터 공모전, 채용까지 모든 공고를 달력 형태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공고 달력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대학생/취준생에게 맞춤형으로 기획, 개발된 이번 공고 달력은, 생활부터 취업까지 이어지는 모든 과정이 집약되어 있다. 달력 형태의 리스트와 다양한 상세 필터, 커스텀 기능 등을 통해 공고 및 일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링커리어 측은 “대학생과 취준생은 자신에게 맞는 공고를 취사선택하고 관리해야 하지만, 끊임없이 쏟아지는 공고의 양이 방대해 선택과 관리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다”며 “링커리어 공고 달력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인기 채용, 대외활동, 공모전, 동아리 공고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링커리어 공고 달력에는 공고가 달력형 리스트로 구현되어 있어 시작/마감 날짜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공고 형태만을 선택해 확인할 수 있는 상세 필터 구현으로 사용성을 크게 향상시켰고, 공고 달력의 상세 필터는 인턴, 채용, 대외활동, 공모전, 동아리로 분류된다. 채용 공고는 기업형태/채용형태/모집직무/근무지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대외활동은 활동분야/관심분야/활동혜택/활동기간/모임지역/주최기간으로 분류되어 있다.

공모전은 공모분야/시상규모/수상혜택/응모대상/주최기간으로, 동아리는 활동분야/관심분야/모임지역/모임대상으로 각각의 상세 필터가 구성되어 있다.

스크랩 기능도 링커리어 공고 달력의 핵심 기능 중 하나로, 관심 있는 공고를 스크랩해 나만의 공고 달력을 만들 수 있다. MZ세대가 중요시하는 커스텀이라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기능으로 관리에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링커리어 공고 달력 서비스는 링커리어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링커리어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모바일)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이용이 가능하다.

링커리어 관계자는 “링커리어 공고 달력 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는 대학생, 취준생이 많아지길 희망한다”며, “링커리어는 앞으로도 대학생, 취준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생활과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