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디지털 물류 서비스 ‘첼로 스퀘어’로 글로벌 물류사업 확대
삼성SDS, 디지털 물류 서비스 ‘첼로 스퀘어’로 글로벌 물류사업 확대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2.05.11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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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이 온라인으로 개최된 첼로 스퀘어 콘퍼런스 2022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삼성SDS는 11일 ‘첼로 스퀘어 콘퍼런스(Cello Square Conference) 2022’를 개최하고, 디지털 물류 서비스 첼로 스퀘어(Cello Square)를 이달 중국에서 오픈했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물류비를 절감할 수 있는 컨설팅 서비스, 화물 소포장·반품 관리를 통해 물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풀필먼트 서비스 등 다양한 셀러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이커머스 전용 물류 상품을 첼로 스퀘어에서 제공한다.

첼로 스퀘어 사용자는 자신의 물동량에 대한 주요 경로(라우트)별 견적, 선적 현황, 배송 이슈 등을 쉽게 조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아마존 셀러 고객은 첼로 스퀘어에서 아마존 FBA (Fullfillment By Amazon) 재고관리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다양한 물류 정보 제공과 사용자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됐다.

이로써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중국 기업들도 삼성SDS 디지털 물류 서비스 ‘첼로 스퀘어(Cello Square)’를 활용해 △견적 △계약 △운송 △트래킹 △정산 등 물류 전 과정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삼성SDS는 이날 콘퍼런스에서 앞으로 첼로 스퀘어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히며 △물류 컨설팅·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사용자 편의성 강화 △AI 기술을 활용한 IT 특화 서비스도 함께 소개했다.

이 밖에 삼성SDS는 IT 특화 물류 서비스도 선보였다.

삼성SDS는 AI 기반 업무 자동화 솔루션 브리티 RPA (Brity RPA)로 세금계산서 등 각종 문서를 발급하고, 물류 트래킹을 자동화하는 서비스도 소개했다. 또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브라이틱스 AI로 도착 항만 혼잡도를 예측해 정확한 선박 도착 예정일을 화주에게 제공한다.

오구일 삼성SDS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은 “삼성SDS의 IT 기술로 첼로 스퀘어 플랫폼을 지속해서 고도화하며 글로벌 플랫폼 물류 비즈니스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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