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서울지역혁신 디지털미디어마케팅 양성과정 운영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서울지역혁신 디지털미디어마케팅 양성과정 운영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5.1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서울시, 서울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주최, (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서울지역혁신 디지털미디어마케팅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실무역량을 갖춘 우수한 디지털 청년 인재 육성에 나선다.

이번 과정은 올해로 2년차로 진행되며 기업의 채용수요가 많은 영상제작 기반 디지털미디어마케팅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우수한 중소기업에 취업 연계를 하는 과정이다.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와 서울시 지원을 받아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국민취업지원제도와 병행하여 참여 가능하다. 유형에 따라 1유형은 월 50만원, 2유형은 월 28만 4천원의 훈련장려금이 지원된다.

교육과정은 SNS 채널별 특성에 맞는 마케팅 영상을 기획 및 제작, 현직 전문가 및 기업 담당자의 멘토링과 취업코칭, 창업 컨설팅과 경진대회, 라이브커머스 실무교육 및 취업 컨설팅을 통한 체계적인 취업 지원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PBL(Project-Based Learning) 방식 교육으로 사업 참여자는 기업체에서 제공한 실제 출시할 제품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로 진행하며 채용예정기업이 참여하여 시사회를 진행한다.

현장실무 전문 강사를 통한 맞춤 강의와 기업협의체의 멘토와 함께 하는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상호 보완적 교육환경 조성되어 있다. 브랜드 소개, 프로젝트 방향성 제시 및 중간 컨펌, 시사회 및 피드백 역할 수행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5월 27일(금)까지이며 참가자격은 만 18세에서 만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층이다.

교육일정은 5월 30일(월)부터 7월 27일(수)까지 주 5일 평일에 진행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하루 8시간 총 320시간 교육이 진행된다.
한편 서울시 소재자를 우대하며, 재직자 및 대학 대학원 재학(휴학)생은 제외된다.

교육과정 신청은 (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부설 방송정보국제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면접심사를 통해 교육생이 선발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역량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여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