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제일 창업박람회 IN 인천’ 5월19일부터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
‘제7회 제일 창업박람회 IN 인천’ 5월19일부터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2.05.0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좋은전람 제공

코로나19 여파로 2년만에 2022년 인천 송도에서 진행하는 ‘제7회 제일창업박람회 in 인천’이 5월 19일부터 5월 21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7회 제일창업박람회 in 인천’ 주최사인 제일좋은전람은 이번 박람회는 100개업체 200부스의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업체는 2022년 창업트랜드에 맞춰 소자본창업, 청년창업, 무인창업, 배달창업, 카페창업등 트랜드에 맞춰 변화된 가맹본부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제일좋은전람 관계자는 “최근 인건비 상승으로 인하여 무인창업이나 1인창업으로 진행가능한 밀키트, 스터디카페 및 전통적인 한식 유통 등의 업체들이 많이 선보일 예정”이며, “외식업 외에 창업시장에서 뜨고 있는 펫 사업과, 실버 사업, 포토 사업 등의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도 참가할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과 개인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하여 ’디저트& 카페 창업쇼‘를 동시 진행을 통해 원두, 커피머신, 제빙기, 로스팅. 인테리어 전문업체, 카페창업 컨설팅업체 등이 참여하여 개인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 진행 3일중 부대행사로 창업 후 꼭 필요한 sns마케팅, 평수에 따른 카페 주방 구성하기. 커피드립체험 등 다채로운 세미나도 진행한다.

제일좋은전람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창업시장분위기는 그 어느때 보다 빠르게 변화하였고 그 트렌드에 맞춰 창업자들에게는 창업박람회는 필수 방문 코스가 됐다”며, “이번 인천 창업박람회 이후 6월서울, 7월대구, 9월 대전, 12월 광주에서 진행하며 각지역별로 각기성격이 다른 가맹본부와 예비창업자, 지역특징들이 있으니 상황이 맞는다면 모두 참가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창업박람회는 5월 18일까지 제일좋은전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받고있으며 사전등록 시 동반 1인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추가 부대행사인 세미나는 추가로 신청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