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AI보이스’ 연구 개발 센슈얼모먼트, 에이아이콜라보와 MOU 체결
미래의 ‘AI보이스’ 연구 개발 센슈얼모먼트, 에이아이콜라보와 MOU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4.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슈얼모먼트 제공

센슈얼모먼트는 AI음성 합성 기술 및 콘텐츠 기업 에이아이콜라보와 함께 AI 보이스 최적화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센슈얼모먼트는 센슈얼 오디오 콘텐츠 앱 ‘플링(PLING)’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센슈얼 오디오 콘텐츠에 최적화 된 AI 보이스에 대해 공동으로 연구 및 개발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센슈얼모먼트의 ‘플링(PLING)’은 누구나 일상에서 한번쯤 상상해 본 섹슈얼 판타지 상상력을 자극하는 풍부한 ASMR 사운드 효과와 함께 구현한 여성향 센슈얼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이다.

업체측에 따르면 앱 출시 1년 만에 12만 다운로드 기록, 플링의 오디오 콘텐츠를 청취한 누적 플레이 수만 170만 회에 달한다.

센슈얼모먼트 관계자는 “자사의 오디오 플랫폼 기반 보이스 R&D, 에이아이콜라보의 뛰어난 음성 합성 기술의 만남을 통해 기존의 한계를 극복한 새로운 형태의 AI보이스를 만들어낼 것” 이라며 “ 이번 MOU를 계기로 AI보이스 공동 연구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 플링의 데이터를 보이스 연구개발에 활용해 다가오는 메타버스 시대에 가장 매력적인 가상인간의 목소리를 브랜딩하는 것이 비전이자 목표” 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