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종호 사장, "LS전선 글로벌 경영 성공 전략 밝힌다"
손종호 사장, "LS전선 글로벌 경영 성공 전략 밝힌다"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03.2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손종호 LS전선 사장은 25일(목) 서강대학교에서 주최하는 '21세기 경영자 세미나'에서 30여명의 대기업 임원 및 대학 교수들을 대상으로 'LS전선 글로벌 경영 성공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손 사장은 이번 특강에서 M&A이후 전략 통합,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 비전 공유, 상호간의 신뢰 문화 조성, 글로벌 지식 경영 등을 통해 어떻게 기존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었는지 설명한다.

LS전선은 JS전선(구 진로산업), 미국 수페리어 에식스(SPSX)사, 중국 홍치(紅旗)전기 등의 성공적인 M&A를 바탕으로 글로벌 3위의 전선업체로 자리잡았다.

현재 LS전선은 전세계 23개국 104개에 이르는 해외 거점의 글로벌 사업기회 발굴과 거점간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SPSX및 LS홍치전선과 글로벌 전략회의와 권역별 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교차 판매를 통한 시너지 창출과 공동 구매를 통한 원가 절감 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기존의 단품 위주의 영업을 어플리케이션 및 솔루션 영업으로 바꾸는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추진 중이다.

한편 손 사장은 4월과 5월 두 차례에 걸쳐 한양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1세기 초우량 기업의 조건'에 대한 특강도 실시할 예정이다.

데일리경제 이원섭 기자 zip919@kdpres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