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재창업 사업화 지원
(사)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재창업 사업화 지원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4.2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공모한 ‘2022년도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재창업 사업화’에 (사)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회장 오순기)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4월13일부터 경상북도와 대구 권역에서 대상자 모집에 나선다.

(사)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회장 오순기)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공모한 ‘2022년도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재창업 사업화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4월13일부터 경상북도와 대구 권역에서 대상자 모집에 나선다.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경영 위기를 겪고 있거나 폐업 후 재기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개선·재창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소상공인에게 선제적 경영정상화를 지원하고 재창업을 유도 등 다양한 지원으로 소상공인의 재기 및 경영 안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대상자에게 지원되는 교육프로그램은 경영개선 대상자에게는 경영문제 진단, 경영개선방향 점검, 소비트렌드, 마케팅 전략 등 경영교육 32시간과 재창업 대상자에게는 폐업 원인 분석, 재창업 전략 수립, 사업계획 수립 등 재창업 교육 32시간으로 진행된다.

교육프로그램 이후엔 전문가 그룹으로부터 6개월의 지역특색에 맞는 1:1컨설팅 및 멘토링, 사업화자금(1인 최대 2,000만원) 등을 패키지로 지원받는다.

한편, 희망리턴패키지 사업화는 오는 4월 13일부터 5월 3일까지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