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해오름드론항공, 부안 농업기술센터 품목별 연구회 참여
(주)해오름드론항공, 부안 농업기술센터 품목별 연구회 참여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4.2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오름드론항공 제공

(주)해오름드론항공이 부안농업기술센터 품목별 연구회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최근 부안농업기술센터 품목별 연구회 사업의 일환으로 (주)해오름드론항공 및 청년농기계 연구회와 함께 돌발해충 방제단을 설립했다. 지구온난화로 인한 세균성 및 돌발병해충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예방 목적의 병해충방제를 실시하여 쌀 수확량 증가와 농촌 일손부족에 이바지하기 위함이다.

(주)해오름드론항공은 방제단 창설 전 항공방제 메뉴얼 교육을 실시했다. 부안군 청년up 센터에서 진행된 교육은 방제준비단계, 실시단계, 종료단계, 사고예방교육, 농약비산에 따른 민원피해 예방을 위한 이론교육으로 이뤄졌다.

여기에 더해 지적도 방제앱 등을 활용하여 지역 청년 농업인과 함께 농업부분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외에도 지구 온난화로 양돈농가, 축산농가, 원예농가 등 차열제 및 차광제 도포 사업과 과실인공수분을 위한 인공수분기 제작 및 각 농업분야에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팜'이 되도록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당사는 세계적인 드론 브랜드인 EFT의 총판으로, 농업용 드론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면서 “그동안 전남 장성군 공동방제 사업에 농업용 드론을 지원하거나,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후원하는 등 드론교육에 힘써왔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부안 청년신활력 플러스 사업에 참여하며 메뉴얼 교육을 실시, 농촌 일손부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힘쓰는 한편, 농업용 드론 상용화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해오름드론항공은 EFT-e610, e416p, e616p, g610, g616, g620, g630, g410, g416, g420, DJI T10, DJI T20, DJI T30, PREX9 등 농업용 드론을 비롯해 산업용, 교육용 등 다양한 드론 제품을 판매 중이다. 또한 드론 조종교육을 위한 전문교육 기관으로서 드론국가기능자격증 교육과정,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장성드론교육원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무인항공촬영사 1급, 드론정비사 1급, 교육지도사 1급, 무인항공방제사 1급 자격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주)해오름드론항공은 전국 68곳의 오프라인 대리점과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등에 공급하고 있다. DJI T10, DJI T20, PREX9 등 드론을 비롯해 배터리 브랜드 썬업파워 16000 MAH, 썬업파워 22000 MAH, 충전기 울트라파워 up 1200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