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오두환 소장, 홍보 마케팅에 필요한 실전 전략 강의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오두환 소장, 홍보 마케팅에 필요한 실전 전략 강의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4.1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종합광고대행사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에 따르면 오두환 소장이 지난 15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제65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실전 홍보 마케팅 전략 강연을 펼쳤다.
 
오 소장은 이날 강연에서 효과적인 광고 기획부터 광고 문구 제작, 지역 광고 방법 등 광고 전략과 함께 마케팅과 브랜딩에 대한 전반적인 원리를 가르쳤다. 이에 더해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창업 전 갖춰야 할 사고방식과 지점을 세울 때 좋은 위치를 선정하는 법 등을 소개했다.
 
15년째 다양한 광고 마케팅, 브랜딩 솔루션을 제공해온 오 소장은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외에도 오케팅연구소 대표, 보육원 후원단체인 굿닥터네트웍스 대표 등으로서 활동 중이다.
 
또한 명지전문대학교 교수로서 왕성한 교육 활동을 펼치는 한편 베스트셀러 ‘광고의 8원칙’과 ‘오케팅’을 집필하는 등 광고와 마케팅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시원한 고민해결사! 오두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무료로 컨설팅과 멘토링을 하고 있다.
 
오 소장은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을 거부하라, 거부하다 보면 당신은 거부가 될 것”이라며 “프랜차이즈 창업의 성공은 본사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창업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철저하게 지역에서 살아남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남다른 광고와 마케팅으로 차별화 전략을 펼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학여울역 SETEC에서 열린 제65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박람회 사전등록자에 한해 무료로 세미나를 청강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간, 오 소장의 강연 외에도 홍석천 홍마담샵 대표를 비롯해 이원일 쉐프, 유튜브 채널 ‘장사 권프로’의 권정훈, 유튜브 채널 ‘자공TV’의 김윤석,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심의 위원인 백광현 변호사 등이 준비한 세미나가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