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통합관리시스템 어딩, 트립닷컴과 B2B 전용 플랫폼 공급 계약 체결
여행사 통합관리시스템 어딩, 트립닷컴과 B2B 전용 플랫폼 공급 계약 체결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4.15 12:3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딩 제공

여행사 통합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어딩(리브햇)은 글로벌 여행서비스 기업인 트립닷컴과 B2B 플랫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트립닷컴은 자사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는 프로모션 상품을 ‘어딩’에 제공하고, ‘어딩’은 자사 시스템에 해당 상품을 업로드해 파트너 여행사에게 상품을 공급하게 된다. 또한, 어딩에 입점한 120여 개의 파트너 여행사는 트립닷컴에서 판매하고 있는 전 세계의 액티비티, 입장권 등 수 만개의 상품을 정식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신뢰할 수 있는 어딩 파트너 여행사의 B2B 제휴를 통해 판매 경로를 확장하고,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여행업의 B2B 제휴는 꾸준히 논의된 바 있다. B2B 확장을 통해 불필요한 유통구조를 줄이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원활하게 상품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여행업관계자들이 B2B 제휴를 고려하고 있다.

어딩(리브햇) 김영준 대표는 “어딩 시스템은 급변하는 여행업계에서 전통여행사의 디지털 전환을 도모하는데 의의가 있다”면서 “트립닷컴과의 B2B제휴는 디지털 전환을 준비하는 전통 여행사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어 “어딩은 기존에도 시스템 내에 B2B연동을 통한 상품판매 진행할 만큼 B2B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면서 “최종적으로는 어딩에 입점한 여행사간의 B2B 제휴를 통해 여행사들이 어딩 시스템 내에서 활발하게 상품을 판매 및 구매하고, 교류하는 플랫폼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